저속노화밥을 먹고 인증하는 문화가 젊은층 사이에 인기입니다. 저속노화 식단이 유행이라니 한편으로는 다행이지요. 그동안 학생들의 필수 코스가 마라탕과 탕후루였으니까요. 유행을 따른 식습관으로 인하여 2030의 노화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건강한 저속노화 식단으로 수명 10년 늘리는 음식과 책도 추천해드리고 요즘 떠도는 저속노화 급속사망의 뜻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속노화밥 저속노화 식단
저속노화밥?
한국인 마인드 식단으로 요즘 식탁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거친 식단을 의미 합니다.
부드러운 흰쌀밥 대신 잡곡밥을 먹고 거친 나물, 약간의 단백질을 보충해줄 고기로 차려진 식사입니다.
식이섬유, 낮은 당지수의 식단으로 알츠하이머 위험을 줄여주고 고혈압, 고지혈증을 예방해 줍니다. 혈당스파이크가 발생하지 않아 젊은 층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좋은 식단입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하신 정희원 교수님께서 트위터에 공유해주신 한국식 식단을 정리했습니다.
저속노화 식단
- 렌틸콩, 귀리, 현미, 백미를 4:2:2:2 혼합하여 저속노화 밥 짓기 (흰쌀밥, 면 섭취를 줄입니다.)
- 단백질, 나물, 채소 반찬 섭취
- 달지 않은 과일, 채소 섭취
- 치즈와 소고기, 돼지고기(붉은 고기) 줄이기
- 올리브오일 섭취
- 설탕 등(단순당) 정제된 곡물 줄이기
- 술은 자제해야 하지만, 가능한 와인으로 최대 하루 1잔만 마시기
사실 소화기관이 안 좋은 사람에게는 잡곡이 잔뜩 들어간 밥이 부담스럽습니다. 잡곡의 비율을 서서히 늘려가거나 오래 불리고 물의 양을 많이 해서 진밥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신장기능이 안좋으신 분은 의사와 상의하여 드시기 바랍니다.
저속노화 책 추천
1. <질병 해방> 피터 아티아, 빌 기퍼드
2.<느리게 나이 드는 습관> 정희원
저속노화 급속사망 뜻
급속사망이라는 단어가 붙으니 굉장히 자극적입니다. 결국 저속노화와 비슷한 의미입니다.
인생의 마지막 시점 병원에 입원하거나 독한 약을 먹으며 삶을 이어가야 할 때 얼마나 무기력해질까요. 저속노화 급속사망은 저속노화를 한다면 삶의 마지막까지 건강하고 아름답게 살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입이 즐거운 음식이 많은 세상입니다. 저속노화밥 식단이 인기를 끌고 있어서 무조건 따라 해보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건강상태를 파악한 후 조절하며 따라가야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수명 10년 늘리는 저속노화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