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1박2일 비용 어떻게 될까? 최대한 저렴하게 빌려보자

여러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쏘카는 인기가 많은 차량 렌트 플렛폼 입니다. 우리는 재충전이 필요할때, 긴 일정은 아니더라도 하루 정도 훌쩍 떠나는 여행을 계획하곤 합니다. 이 때, 자신의 여건에 따라 “쏘카” 플랫폼으로 자동차 렌트를 하곤 하는데요. 이 글에서는 쏘카 1박2일 비용을 알아보고, 또 최대한 저렴하게 빌릴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쏘카 1박2일 비용

 

먼저 쏘카의 요금 체계를 알아보자

쏘카의 요금은 4가지로 구분되며 이 4가지 요금이 한꺼번에 청구 되는 것이 아니라, “차량을 예약할 때”“차량을 반납할 때” 에 구분되어 여러분들에게 청구 됩니다.

 

차량을 예약할때 즉시 청구

 

대여요금

대여요금이란 차량을 대여한 시간에 따라 부과되는 요금 입니다. 이 요금은 주행요금이나 주유소 비용과 상관 없는 오로지 예약한 차량에 따른 순수한 시간적인 비용입니다.

이 대여요금은 빌릴 차량의 종류(크기 및 고급 차량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차량손해 면책상품

간단히 말하면 여러분들이 만약 쏘카를 타다가 사고가 발생하였을때, 사고가 난 쏘카 차량에 대한 손해 비용을 쏘카 회사에 물어주어야 하는데요.

이 돈을 최대한 낮추어 물어줄 수 있도록 하는 “보험 상품” 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쏘카 차량 손해 비용을 제외한 사고 상대방 차량에 대한 피해(1억원 한도), 상대방의 인명 피해(무한), 운전자 자신이 다친 부분(1천 5백만원 한도)에 대해서는 쏘카 측이 부담하며 여러분들이 이 면책 상품을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다르니 반드시 확인하고 선택하세요.

 

차량을 반납할때 즉시 청구

 

주행요금

쏘카는 주유소 비용이 청구되지 않고, 오직 대여한 차량의 크기 등 종류에 따라 여러분들이 얼만큼(몇 km) 주행했는지에 대한 비용이 청구됩니다.

따라서, 여러분들이 중간에 몇 번 주유소에 들러 주유를 하던 여러분들이 지불할 비용과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하이패스 요금

고속도로 이용 시 청구되는 하이패스 요금 입니다. 고속도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는 청구되지 않습니다.

 

총 비용을 최대한 저렴하게 만드려면?

 

여행 계획을 대략적으로 먼저 짜고, 대여 시간을 정확하게 설정한다.

먼저 대략적이라도 여행 계획을 구성해야 합니다. 그래야 조금 더 저렴하도록 대여 시간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돌아오는 날 차량 반납 시간을 너무 타이트 하게 잡지 마시고 교통 상황 등 길이 막힐 것을 고려하여 조금 여유롭게 대여 시간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돌아오는 날 반납 시간을 너무 타이트하게 잡는다면 다음 이용자 출발 시간에 맞추지 못하게 되어 매우 곤란한 상황에 놓여 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원 수나 목적에 맞게 차량 종류를 고른다.

이 부분에서 요금 차이가 많이 나게 됩니다. 인원, 동행하는 사람을 고려하여 적당한 차량을 대여하시기 바랍니다.

장거리 운전이라면 안전 또한 고려해야 하는데요. 초행길이고 거리가 멀다면 최소한 소형 ~ 준중형 차량을 대여하시고, 익숙한 길이고 적당한 거리, 운전 경력이 조금 있으시다면 경차도 관계 없을 것 같습니다.

 

차량손해 면책상품을 신중하게 고른다.

어플에서 차량손해 면책상품을 선택할 때, 4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자기 부담금 없음 / 자기부담금 최대 5만원 / 자기부담금 최대 30만원 / 자기부담금 최대 70만원

대여한 쏘카 차량이 사고가 났을 경우, 내가 쏘카 측에 물어줘야할 비용이 바로 “자기 부담금” 입니다. 자기 부담금 없음 을 선택할 경우 보험료가 4개 선택지 중 가장 높게 책정되지만, 그만큼 사고 발생 시 보장을 많이 받게 됩니다.

이 4가지 상품은 비용 차이가 크지 않으니, 만일의 상황을 대비하여 비용은 조금 더 들지만 자기부담금을 낮추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쏘카 홈페이지에서 보험 안내 확인하기

 

네이버 지도, 다음 지도, 구글 맵을 통해 목적지와 동선을 대충 파악한 후 이동한다.

이 부분에서도 최대한 비용을 절감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동선에 따른 이동 거리, 하이패스 요금 등을 먼저 파악하고 움직인다면 무계획적으로 움직이는 것보다 비용을 많이 절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여행을 계획한다고 하였을때, 수도권에서 바로 쏘카를 대여하여 출발 할 수 도 있겠으나 SRT 나 KTX 를 이용하여 역까지 이동 후 쏘카를 대여하는 비용과 비교하여 좀 더 저렴한 방법을 선택할 수도 있겠습니다.

 

그럼, 쏘카 1박2일 비용은 대략 얼마일까?

 

예를 들어, 여러분들이 친구 또는 연인과 2명에서 강원도 가평 여행을 위해 서울역에서 렌트를 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차량은 무난한 “더뉴레이” 를 선택하고 시간은 오전 8시 부터 ~ 다음날 오후 4시까지로 설정해 본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상황에 따라 요금은 언제든지 변동될 수 있으며, 대략적인 기준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량 선택 : 기아 더뉴레이

목적지 : 서울역 ~ 강원도 가평역

이용시간 : 오전 8시 ~ 다음날 오후 4시 (총 1일 8시간 이용) (원래 181,680 원이나 특별 할인으로 80,750원, 쏘카는 할인 이벤트가 많이 있습니다.)

차량손해 면책상품 : 자기부담금 최대 5만원 선택 (약 20,180원)

주행요금 : 1km 당 180~210원 (서울역에서 가평까지 왕복 약 150km, 가평 내에서 이동은 10~20km. 총 170km 주행 시 27,000원 ~ 35,700원)

하이패스 요금 : 북부 간선 -> 신경춘로를 통한 국도를 이용할 예정이므로 비용 없음.

총 1박 2일 이용 요금 : 약 13만원 (모든 비용 포함)


마치며

위에서 언급한 대로 최대한 여행 비용을 낮추려면 먼저 대략적인 여행 동선에 대한 계획이 필요하며, 상위 트림의 멋진 차를 빌리는 것이 아닌 적당하고 안전까지 고려한 차량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 쏘카 1박 2일 비용 및 최대한 저렴하게 빌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베트남 다낭 여행 시 트레블월렛 카드 사용 장단점

워케이션이란? 놀면서 일하는 워케이션 도입 기업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