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문대 중 하나로 매년 다양한 행사와 축제를 개최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주목을 받는 행사인 입실렌티 축제가 있습니다. 이 축제는 유명 연예인 등 아티스트들이 섭외되어 함께 즐기는 축제로도 유명한데요. 이 글에서는 입실렌티 뜻, 티켓, 역대 아티스트 섭외 라인업 및 외부인 출입 가능 여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실렌티란? 입실렌티 뜻
입실렌티란 고려대학교의 응원단이 주최하는 응원제 겸 축제입니다. 금년도 부제는 IPSELENTI 지.야(지성과 야성)의 함성이며, 고려대학교 학생들 사이에서는 “입실” 이라는 줄임말로 부르기도 합니다. 이 부제는 매년 다른 부제로 개최 됩니다.
고려대학교에는 또 다른 유명한 행사인 석탑대동제가 있는데, 석탑대동제의 경우 학교 예산으로 개최되는 반면 입실렌티의 경우 학교 예산 지원 없이 학생들이 구입하는 티켓 값으로만 개최되는 행사입니다.
주로 석탑대동제 다음날 녹지운동장에서 개최되며, 1부 응원, 2부 아티스트 공연, 3부 불꽃놀이/마무리 응원의 총 3부로 진행 되며, 점심 시간인 12시부터 입장하여 오후 11시 정도까지 진행 됩니다.
오로지 개개인의 티켓 값으로 개최되는 행사이다 보니 예산에 비해 섭외 아티스트 라인업이 부실할 경우 평가를 하여 공청회를 열기도 합니다.
입실렌티 티켓
이 행사 티켓의 총 수량은 작년 기준으로 약 2만여장이며, 티켓 값은 15,000원으로 총 금액 약 3억원정도의 예산으로 개최되고 있습니다.
작년 기준으로 입실렌티의 티켓팅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체 티켓 판매 20,000장 : 고려대학교 재학생 대상
1차 개인 티켓 판매 500장 : 고려대학교 재학생, 휴학생, 수료생, 졸업생 대상
2차 개인 티켓 판매 500장 : 고려대학교 재학생, 휴학생, 수료생, 졸업생 대상
1차 잔여 티켓 판매 : 고려대학교 재학생, 휴학생, 수료생, 졸업생 대상
2차 잔여 티켓 판매 : 고려대학교 재학생, 휴학생, 수료생, 졸업생 대상
역대 섭외 아티스트 라인업
입실렌티에는 많은 아티스트들이 섭외되어 매년 라인업이 궁금해 지는데요. 역대 입실렌티에 섭외된 아티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입실렌티에 외부인 출입 가능한지?
안타깝지만 입실렌티 축제에는 고려대학교 재학생, 휴학생, 수료생, 졸업생이 아닌 외부인은 티켓을 구매 할 수 없으며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또, 티켓의 양도가 절대 불가하며 암표를 판매하는 행위는 불법이므로 이 부분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암표 판매 중 적발된 인원은 “블랙리스트”에 등록되어 다음년도 입실렌티 티켓 구매가 불가 합니다.
마치며
고려대학교 “입실렌티”와 연세대학교 축제인 “아카라카”는 재학생들의 열띤 응원 경쟁속에서 아티스트 섭외까지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서로 간의 경쟁 속에 각 학교의 축제는 더욱 더 풍성해 지는 것 같습니다. 고려대학교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입실렌티 축제는 앞으로도 기대가 되는 축제입니다. 이상 입실렌티 뜻, 티켓, 역대 아티스트 섭외 라인업 및 외부인 출입 가능 여부를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